보험 좀 봐주세요ㅠㅠ 어릴때 부모님이 가입해준 한화보험이 두갠데 보험료가 자꾸 올라서 부담되어 줄일까

보험 좀 봐주세요ㅠㅠ

cont
어릴때 부모님이 가입해준 한화보험이 두갠데 보험료가 자꾸 올라서 부담되어 줄일까 생각 중입니다한번 봐주세요 ㅜ 보험지식이 부족하다보니 상담원과 통화해도 유선상으로는 이해가 잘 가지 않아서요..1. (무)사랑&스마트 변액 보험 (작년 대비 2만원 가까이 오름)@ 실비가 포함되어있음 - 제작년에 가벼운 교통사고 후, 후유증으로 도수치료를 한두달 간격으로 다녔습니다 이런 이유로도 보험료가 오를 수 있나요? @240회 납입인데 다 납입 후 해지시 환급 받을 수 있는 보험인가요? 해지를 안하면 죽을때까지 보험보장 유지인지?@특별계정 적립금이 뭔가요?2.(무)전환 ulci @240회 납부 중 20회 남았는데 완납 후 해지하면 환급금 받을 수 있나요? 해지를 안할시에는 완납 후 제가 죽을때까지 보험보장이 유지되는건가요?위에 두가지 보험에서 중복되는 부분이 있다면 부분만 줄여서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광고는 사양합니다 ㅠㅠ

1. (무)사랑&스마트 변액 보험 (작년 대비 2만원 가까이 오름)

@ 실비가 포함되어있음 - 제작년에 가벼운 교통사고 후, 후유증으로 도수치료를 한두달 간격으로 다녔습니다 이런 이유로도 보험료가 오를 수 있나요?

아뇨 > 13년도 가입 상품이시고 3년 갱신형 특약으로 3년마다 보험료가 올라갑니다.

더군다나 가입달이 2월이네요

16년 19년 22년 25년 >> 2월에 3년갱신형 특약들의 갱신보험료가 갱신되는 부분이죠.

따라서 3년마다 보험료는 올라갈것이고, 요즘 판매되는 실비는 1년갱신 5년만기형입니다.

쉽게말해서 1년마다 오르는 보험료를 3년간 묶혀두었다가 한꺼번에 오르는 거기 때문에 눈에 띄게 차이가 나는겁니다.

질문자님이 치료받은 도수치료 내역과는 별개입니다.

@240회 납입인데 다 납입 후 해지시 환급 받을 수 있는 보험인가요? 해지를 안하면 죽을때까지 보험보장 유지인지?

> 기본적으로 종신보험이기 때문에, 240회차 전체 납입을 할 경우 이후 실비부분만 납입하면 됩니다.

몇 살이 되든 종신보장.

즉 사망시 발생하는 내용으로 계속해서 사망보험금 보장은 살아있습니다만,

사망보험금이외에는 80세가 만기이기 때문에 80세가 지나면 보장을 못 받고 사망보험금만 유효합니다.

@특별계정 적립금이 뭔가요?

변액보험이라고 해서, 납입하는 월보험료의 일부분이 펀드에 투입이 됩니다.

일반계정과 특별계정이라고 해서, 펀드는 원금손실 가능성이 있는 부분이라,

펀드에 투입되는 월보험료의 일부분 >> 이걸 특별계정이라고 분류하여 따로 운영합니다.

여기서 펀드 수익률이 좋아서 수익이 높아지게 되면 그만큼 사망보험금이 늘어나는 형식이 변액종신보험입니다.

2.(무)전환 ulci

@240회 납부 중 20회 남았는데 완납 후 해지하면 환급금 받을 수 있나요? 해지를 안할시에는 완납 후 제가 죽을때까지 보험보장이 유지되는건가요?

완납후 해지를 하시면 환급금이 당연 발생하기에 해지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지를 안 하시면 죽을때까지 사망보험금이 유지가 되구요.

문제...라고 한다면 CI보험자체가 보장 부분에 대해서는 메리트가 적기 때문에,,,

질문자님의 경우는 지금이 아니더라도 리모델링을 알아보기는 하셔야 할겁니다.

1. 본 내용은 모집종사자 개인의 의견으로, 계약체결에 따른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 계약자 및 피보험자에게 귀속됩니다.

보험사 상품별로 성별, 연령, 직업(급수)에 따라 가입가능한 담보와 가입금액, 보험료 등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 상품별로 상이할 수 있으므로,관련한 세부사항은 반드시 약관을 참조 바랍니다.

2. 필수안내사항

정훈용,손생보협회 등록번호 - 20151091040010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보험계약자가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① 질병이력, 연령증가 등으로 가입이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②가입 상품에 따라 새로운 면책기간 적용 및 보장 제한 등 기타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국재무설계 심의필 제 2502006호(2025-02-04~2026-02-03)





참아야지! 참아라! 그러면 잘 되어 갈 걸세. 친구여, 정말 자네 말이 맞네. 세상 사람들 틈에 끼여 날마다 일에 쫓기며,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과 그들의 행동을 보기 시작한 이후로 나는 나 지신과 휠씬 더 잘 타협할 수 있게 되었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 괴테